자유게시판송원광장

3월부터 공채시작한대요!!조회수 4490
rsksl2014.02.10 00:44(221.147.250.216)

매해 초 기업들의 공채 일정이 쏟아져 나오는 시기다. 특히 주요 대기업 및 공기업들의 경우 2014년 상반기 공채 일정은 3월에 집중될 것이라는 게 취업 관련 기관의 분석이다.

이 같은 취업시장의 움직임에 따라 3월 이전에 토익점수와 각종 자격증 등 스펙을 쌓으려는 취업준비생들도 분주해지고 있다.

취업 스펙을 갖추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한다. 최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기간을 물어봤더니 평균 6개월 정도로 나타났는데, 월 평균 17만 5,000원을 취업준비로 지출하고 있다. 대학생의 취업준비 비용으로 평균 105만원에 달한다.

이런 경제적 부담을 줄이려면 토익 교육업계에서 선보이는 환급제도를 이용하는 게 도움이 된다. 외국어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EBSlang 관계자는 “취업을 위한 스펙을 쌓는데 필요한 지출뿐만 아니라 면접준비 비용만 해도 5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면서 “EBSlang에서는 취준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보다 강력한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자 여러 환급제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 취업하려면 토익이 필수인가.........

아, 진짜 토익에서 벗어나는 날이 드디어 왔네요 드디어 그날이ㅜ

저도 토익 공부 여러번 시도했었지만 ㅋㅋㅋㅋㅋㅋㅋ

점수도 안 오르고 영어라면 지긋지긋해서 때려치고..

대신 자격증 7개있고 뭐 이것저것 다른 스펙 잔뜩 쌓았었는데

취업 번번히 낙방하다가 막판에 토익점수 300점가량 오르고서 바로 취업된 케이스...

썰을 풀어보자면

학원은 왔다갔다 하는데 시간다 갖다버려서

ebs토목달 인강 괸찮다길래 이거 들었었는데, 2 달반 정도 들었었어요

워낙에 영어울렁증이 있어가지고..참고 들었는데 들을 만? 사실 강의도 어려운 수준은 아니었어요(750코스 들었음)

그리고 토익에 또 돈쓰기 화나서 토목달 들은 것도 있는데

제가 할때는 50%, 100%환급이었는데 지금 보니 점수별로 2만원, 4만원부터 100%환급 까지 해주네요. 환급 어렵다는 사람들 때문에 바꾼 듯;

아무튼 환급받으려고 과제 출석 꼬박꼬박 하다보니 나중에는 점수가 한 번에 팍 오르더라고요

토익 때문에 취업 못하고 있던거 생각하면.....ㅠㅠ

졸업 앞두고 취업때문에 오늘도 고생하고 계신분들 다들 파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