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언론의 자유와 언론의 책임을 강조하는 송원대학교 신문방송국

제16회 인제 빙어 축제문화탐방조회수 876
관리자 (chambit)2014.01.16 14:13
첨부파일1
inje.jpg (62 KB) 다운로드 236
- 기 간 : 2014. 1. 18(토) ~ 2014. 1. 26(일)
- 장 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비봉로 44번길 100 하늘내린센터 4층 (재)인제군문화재단 

추위를 이기는 겨울 대축제! - 빙하시대, 놀이천국
한겨울 소양호의 끝없는 얼음 벌판 위에서 펼쳐지는 축제이다. 내설악의 지류와 내린천이 합수되는 인제군 남면 쪽의 소양호는 겨울이면 30㎝ 두께로 얼음이 얼고 봄철 산란을 준비하는 빙어들이 둥지를 틀기 위해 몰려드는 곳이다. 1997년 시작된 인제 빙어축제는 소양호의 얼음 벌판과 빙어를 소재로 겨울의 낭만을 즐기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로 꾸며지는 대표적 겨울축제이다. 두꺼운 얼음을 깨고 작고 투명한 빙어를 낚아올려 그 자리에서 먹는 맛은 직접 해보지 않고는 누릴 수 없는 재미다. 축제장에서는 얼음썰매 타기, 눈썰매 타기, 박달나무 공으로 하는 얼음 축구 관람을 할 수 있으며 얼음 동굴을 비롯한 다양한 얼음 조각품을 전시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행사들이 열린다. 축제기간 동안은 여행객들이 몰려 극심한 차량 정체를 빚기도 해 애써 나선 여행길이 짜증길로 변할 수도 있으니 축제가 시작되기 직전이나 직후에 찾아보는 것도 좋겠다. 광활한 얼음 벌판은 날씨가 허락하는 한 겨울 내내 그 자리에 있으니 말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injefestival.co.kr/ 로 들어가셔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