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언론의 자유와 언론의 책임을 강조하는 송원대학교 신문방송국

군산세계철새축제문화탐방조회수 1046
관리자 (chambit)2012.12.11 11:26
첨부파일1
군산철새.jpg (5 KB) 다운로드 231

행사기간 : 2012. 11. 21(수) ~ 2012. 11. 25(일)


오는 11월 21일(수)부터 25일(일)까지 5일간 ‘군산세계철새축제’가 개최된다. 군산세계철새축제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전라북도 군산시 철새조망대와 금강습지생태공원 그리고 나포십자들 일원에서 열린다. 이 축제의 테마는 바로 ‘자연과 인간의 아름다운 동행’이다. 

철새탐조투어, 도전! 철새골든벨, 보아새 방사, 금강호철새 그림그리기대회 동물만남 체험장, 철새 겨울 생태캠프 등 여러 가지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다. 이 축제는 금강습지생태공원부터 시작해서 실내와 실외로 구분된 철새조망대를 거쳐 나포십자들로 끝이 난다. 

여러가지 대회 프로그램도 있다. 먼저 금강습지생태공원에서는 공원에서 울려 퍼지는 새, 자연, 음악소리와 함께 우리의 사연과 신청곡을 철새 라디오 스튜디오에 신청할 수 있는 철새 음악상자 프로그램이 있다. 축제 기간 내 매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5시 사이에 음악회도 열린다. 

23일 금요일에는 오후 1시 정각에 철새들의 정보로 펼쳐지는 골든벨이 있다. 여러 가지 동물들을 만나보고 체험할 수 있는 동물 만남 체험장도 있다. 군산 시민들이 운영하는 먹거리 장터도 있고, 여러 가지 놀이 시설도 있다. 두 번 째로 실내 철대조망대에서는 철새와 관련된 영화와 사진들을 전시하고 그 밖의 조류들과 곤충들을 알아볼 수 있는 박물관도 있다. 

또 그곳에서는 우리의 전통차 예절을 배울 수 있는 장소도 있다. 실외 철새조망대에서는 동물들의 먹이를 주는 체험이 있고, 4D 영상 체험관과 철새 탐조예의교실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마지막으로 나포십자들에서는 철새들이 경유하는 코스로 가창오리의 화려한 군무를 만날 수 있는 경치 관람 투어가 있고 철새에게 습지생태공원에서 쓴 편지를 보내는 프로그램도 있다.

또 다른 특별 프로그램이 있다. 제4회 금강호 철새 그림 그리기 대회, 철새 끼 자랑 경연대회, 금강호 철새 UCC공모전, 절새 따라 걷는 구불길 도보여행, 두 바퀴로 즐기는 철새 체험여행 등 많은 참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기 때문에 관심 있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참가하여 철새에 대해 표현하고 배우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