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언론의 자유와 언론의 책임을 강조하는 송원대학교 신문방송국

송원대학교 - 건국대학교 학술ㆍ교류 협약조회수 1018
관리자 (chambit)2014.06.16 16:07
첨부파일1
(1-2)건대협약기념사진.jpg (62 KB) 다운로드 210
“상호 이해와 호혜로 교육 선진화를 주도하기 위한
학술·교류협약”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와 건국대학교(총장 송희영)은 21세기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세계 속의 우수 대학으로 성장·발전하기 위하여 29일 오전 11시에 양 대학교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건국대학교에서 교육·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하였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하여 송원대학교 보건계열 학과(간호학과, 치위생학과, 재활건강학과)와 뷰티예술학과는 건국대학교 산하 병원에서 임상실습 현장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으며, 다양한 임상실습 환경을 통하여 선진 임상실무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는 서울, 경기 지역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취업 전 경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자신의 진로결정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부교육선진화를 위한 정보교환 및 협력과 산학협력 분야의 공동 연구, 학과 간 학술연구 및 실습교육에 대한 교류 및 지원, 그리고 학생의 교류 및 상호 학점인정, 학술정보 및 출판물 교환 등 양 대학교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우리나라 명문대학으로 성장한 건국대학교와 외국어 교육 및 학점교류 등의 교육·학술 경험과 행정실무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대학의 기능인 교육, 연구, 봉사, 산학협력 기능을 한 단계 끌어올려 대학경쟁력을 크게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육예은 기자 yy14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