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언론의 자유와 언론의 책임을 강조하는 송원대학교 신문방송국

송원대학교 치위생학과 -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조회수 1565
관리자 (chambit)2014.06.16 15:57
첨부파일1
(3-1)치위생사선서식.JPG (65 KB) 다운로드 292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 치위생학과(학과장 임선아)는 국민구강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전문직 치과위생사로서의 책임과 긍지를 가지고 나아가 인간생명의 존엄성과 의료복지 구현을 다짐하는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을 지난 16일(금) 오후 2시에 본 대학 대강당에서 가졌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은 4년제 일반대학 승격 후 첫 번째 맞이하는 선서식으로 김원숙 사단법인 대한치과위생사협회장을 비롯한 치과, 치위생사, 인근 치과대학 병원장들이 참석하여 예비 치위생사들의 선서에 격려를 보냈다. 한편, 선서식에 참여한 학교법인 송원대학교 고제철 이사장은 “예비 치위생사 탄생을 축하하며, 오늘의 다짐을 앞으로 영원히 간직하고 살아가는 전문치위생인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치사를 전했으며,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은 “치위생사로서 지켜야 할 직업윤리를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하며, 환자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연구하여 환자의 요구에 맞는 최상의 구강 보건을 제공하기 바라며, 어디에서든 인정받는 성실한 치위생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이번 선서식은 예비치위생사 강세영 외 24명이며 여름방학부터 나가는 임상실습을 시작으로 미래의 전문직 치위생사로서 첫 걸음을 내딛게 된다. 
송평화 기자 dnisxn7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