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언론의 자유와 언론의 책임을 강조하는 송원대학교 신문방송국

자조정신과 효와 인성을 키우는 송원대학교조회수 1024
관리자 (chambit)2014.05.19 10:56
첨부파일1
자조강의사진.jpg (40 KB) 다운로드 198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 교양필수 특강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의 학생들에 대한 열정은 끝이 없어 보인다. 매년 신입생들의 인성함양을 위한 “자조론”과 “효와 인성”의 교양필수과목의 특강을 3년째 실시하며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고 있으니 말이다.
송원대학교 최수태 총장은 미국 아이오와 대학교에서 고등교육분야 박사학위 취득 후 다양한 교육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입생들과 진솔한 소통과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2012년부터 3년째 신입생들과 특강으로 만나는 최수태 총장은 “우리학교를 다니는 학생들과 한 가족이라는 자긍심과 소속감을 주어 즐겁고 보람있는 대학생활을 만들어 주고 싶다 그리고 시대가 다양하게 변하고 있는 만큼 책임의식을 가지고 우리 학생들의 꿈과 목표를 위해 우리 교수들과 더욱 노력하겠다” 며 학생들에 대한 열정을 다짐하였다.

‘자조론’ / ‘효와 인성’ 교양필수과목 설명회 및 특강
송원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유아교육과 송명숙 교수)는 우리대학교만의 특색있는 교양과목인 ‘자조론’과 ‘효와 인성’ 교과목의 특징을 전교직원 및 학교 구성원들에게 적극적인 인지로 학교의 미래비젼 및 학생지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는 특강을 준비하였다.
오는 24일(목) 오전 10:30부터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김종두 교수님을 모시고 효에 관한 특강을 실시한다. 요즘 시대의 가족의 중요성과 그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효’를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는 우리의 자세 및 행동에 관한 구체적인 제시와 지도 방법까지 학생들의 인성함양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송원대학교는 삶을 스스로 개척하고 나아갈 자산인 자조정신과 인성의 기본은 부모와 어른에 대한 효정신에 있음을 학교의 기본정신으로 학생과 교직원이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하는 송원인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지도할 방침이다. 
송평화 기자 dnisxn7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