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트
총장 신년사조회수 1820
신문방송국 (swnews)2015.05.31 15:57

존경하고 친애하는 송원대학교 교직원과 학생 여러분!

 

우리의 새로운 도전을 향한 을미년 새해가 시작 되었습니다. 새해 우리 송원 가족 여러분들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새해는 우리대학이 전문대학에서 일반대학으로 전환하여 4 차에 접어드는 편제 완성의 해로서 송원대학교가 역사적인 웅비를 활기찬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되돌아보면 2011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4년제 대학 설립 인가를 받아 송원대학교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동안 많은 발전을 이룩하여 왔습니다. 새로운 대형 강의동을 준공하여 최신의 학습 인프라 구축을 하였고, 많은 지역사회 기관, 대학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활발한 대외적인 활동을 왔습니다. 무엇보다도 전문대학에서 4년제 일반대학의 새로운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송원대학교법인 고제철 이사장님의 적극적인 관심과 후원, 그리고 송원대학교 교직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이였습니다. 새해에도 우리대학교는 새롭고 알찬 교육과정운영으로 학생들의 인성교육과 전공교육에 매진하고 학생 복지 시설 대학 기반 시설 마련에도 최선을 것입니다.

 

친애하는 송원대학교 교직원 여러분!

올해 정부는 학령인구의 감소에 대비한 선제적 조치로 대학구조조정 평가 강력한 대학 구조 조정 정책을 이미 발표하였습니다. 특히 정부의 대학구조조정 평가는 대학 간의 상대 평가방식을 채택함에 따라 대학 간의 경쟁도 격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대학을 둘러싼 환경 변화 중에서 특히 학령인구의 감소는 우리 대학들의 존립근거를 위협하는 심각한 위협으로 작용할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전반에 많은 부작용을 미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비상한 시국에 송원대학교는 외부로부터의 변화에 휩쓸리지 않고 개인의 발전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가 양적, 질적으로 단계 도약하도록 실력있는 젊은이들을 많이 배출하여 우리 대학의 존재 이유를 입증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우리에게 다가올 어떤 외부적인 평가에도 훌륭한 대학으로서 인정받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새해에는 우리들의 결실인 4학년 학생들이 졸업 학년에 진입합니다. 그들이 사회에 진출하여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장에서 역할을 있도록 전공지도와 취업지도를 자식을 가르친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합시다. 그리고 우리 대학을 졸업하여 사회에 나가서도 투철한 자조 정신과 효도 정신을 가지고 행동하도록 인성교육도 더욱 체계적이고 열성적으로 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우리 송원대학교를 지역 사회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훌륭한 인재들이 모여드는 명문대학교로 만드는데 전력을 다합시다.

 

존경하는 송원대학교 교직원 여러분!

우리 송원대학교의 모든 학생들에게 더욱 무한한 사랑을 베풀도록 노력합시다. 인생에서의 깊은 시간은 타인을 사랑한 시간이라고 합니다. 학생과의 관계는 가족처럼 돌봐주고 이끌어주는 끈끈한 정을 나누는 관계가 되도록 해야겠습니다. 제자들과의 밀접한 인간관계를 통해 상호 성장과 발달이라는 쌍방향 교육이 되는 대학이 되어야겠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에서 우리 대학교를 선택한 사실에 책임감을 가지고 학생들의 시간적, 경제적인 투자가 헛되지 않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합시다.

 

사랑하는 송원대학교 학생 여러분!

여러분들이 송원대학교에서 보내는 을미년 새해 하루하루가 보석 같은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생은 ‘바늘구멍 같은 사이로 바라 마차가 재빨리 지나가는 것과 같이 순식간에 지나간다’고 선현들은 말했습니다. 젊을 배우고, 많은 좋은 친구를 만나고, 견문을 넓혀 인격과 실력의 깊이를 더하고 폭을 넓히도록 하십시오. 인생은 내가 멋지게 만들겠다는 자조정신을 가지고 원대한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전하고 노력하십시오. 여러분의 역사는 부모나 스승이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고 여러분 자신이 만들어가야 합니다. 아울러 가족사랑과 배려정신으로 부모님께 효도하고 학우들과 사회에 모범이 되는 행동을 하여 주위로부터 존경 받는 사람이 되십시오. 존경 받지 못하는 성공은 진정한 성공이 아닙니다. 우리 송원대학교 교직원 모두는 여러분들의 학업과 학교생활 전반에 최대한의 관심을 가지고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것입니다.

 

친애하는 송원대학교 모든 가족 여러분!

2015 새해에는 이제 우리 송원대학교가 일반대학으로 출발하여 4학년 편제가 완성되는 깊은 해로서 다시 한번 명문대학으로서의 발전의 기틀을 굳건히 다지는 한해가 되도록 각오를 다지고 자기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합시다. 모든 교직원 여러분들과 학생 여러분들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 평화가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리스트